본문 바로가기
정보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후기 모요 통신요금절약 핸드폰요금절약 생활비절감 모두의 유심 짠돌이 짠순이

by 경제적독립자 2024. 4. 25.
반응형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후기 모요 통신요금절약 핸드폰요금절약 생활비절감 모두의 유심 짠돌이 짠순이

쌍둥이가 태어난 후 육아휴직 중인데 월급이 줄어들기 때문에 생활비에서 어떤 비용을 줄일지 생각을 하다가 핸드폰 요금을 더 줄이기로 했다. 이미 유플러스 알뜰요금제를 사용 중이었으나 모두의 유심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프로모션 해당되는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월 요금 만원 이하로 줄일 수 있어서 이것을 사용하기로 했다.

 

알뜰요금제를 알아보다가 한 업체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모두의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다.

모두의 유심 사용 방법

1. 모두의 유심이라는 유심을 구매한다. 

유플러스 알뜰요금제 업체가 몰랐는데 수십 개가 된다고 한다. 보통은 업체의 고유한 유심을 사는 것이라서 같은 유플러스 업체라도 업체를 바꿀 때마다 유심을 사야 했는데 모두의 유심을 사면 이것 하나로 유플러스 알뜰요금제 모든 업체에 사용을 할 수 있다.

2. 알뜰요금제 비교 앱을 사용하여 업체와 요금제를 찾는다.

알뜰요금제 업체가 수십개가 되어서 나는 모요라는 앱을 사용해서 업체와 요금제를 찾았다. 프로모션을 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프로모션이 끝나면 바로 다른 요금제로 갈아 탈 생각이다.

3. 알뜰요금제 비교 앱을 사용하여 알뜰요금제 개통을 한다. 

앱에 설명이 다 나와있어서 기존 요금제 해지 및 개통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

 

이마트24에서 아래 사진과 같은 모두의 유심을 구입하여 핸드폰에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했다.

반응형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모두의 유심

유심 트레이 꺼내는 뾰족한 도구도 같이 있어서 유용했고 개통방법도 다 쓰여 있어서 잘 모르는 사람은 그 가이드를 보고 따라 하면 될 것 같았다.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모두의 유심

아래 사진과 같이 유심이 있는데 옛날에 사용하던 큰 크기의 유심으로도 사용이 가능했고 요즘에 사용하는 작은 크기의 유심도 사용이 가능했다.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모두의 유심

나는 모요라는 앱을 통해서 개통을 하였는데 10분 조금 넘게 걸린 것 같았다. 이전 통신사 해지부터 가입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다.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모두의 유심

모두의 유심에는 이용가능 통신사들이 적혀 있었고 그 통신사들을 검색해서 요금제를 알아봐도 좋을 것 같았다.

LG 엘지 유플러스 원칩 알뜰요금제 모두의 유심

요금제를 바꾼 지 두세 달 정도 되었는데 월 요금이 만원도 안 나와서 생활비 절약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프로모션 기간이 오개월 정도 후면 종료되는데 그때는 다른 프로모션 요금으로 바로 갈아탈 생각이다.

 

비록 핸드폰은 최신형을 쓰지 못하지만 생활비를 아끼고 싶은 사람은 이런 알뜰요금제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원래 5만원이 나오던 핸드폰 요금이 이제는 만원이 안되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