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맛집 맑은 국물

by 경제적독립자 2023. 12. 2.
반응형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맛집 맑은 국물

수원역 근처의 베이비페어에 다녀온 후로 수원롯데몰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와이프와 장모님이랑 가야 하는 곳이라 좀 깔끔하고 과하지 않게 밥을 먹을 곳을 찾아다니다가 한우곰탕 전문점인 이여곰탕으로 가기로 했다.

 

이여곰탕은 본점을 많이 가 봐서 나에겐 익숙한 곳이었고 부담스럽지 않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곰탕을 먹으면 보통 곰탕 안에 밥이 말아져 있는 상태로 그릇하나만 나온다.

 

이곳은 쇼핑몰에 있어서 그런지 인테리어가 매우 마음에 들었다. 간결하고 깔끔하고 깨끗했다.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았다. 원래 서초역 근처에 있는 본점은 곰탕이 9000원인데 여기는 12000원이다. 아무래도 인테리어도 새것이고 쇼핑몰 안에 있는 것이라서 더 비싼가 보다.

 

곰탕을 먹을 때에는 밥, 면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나는 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밥으로 선택해서 곰탕 3개를 시켰다. 그 밖에 여기 메뉴 중에는 만두도 있는데 특이한 게 여기는 소고기만두를 한다. 내 입맛에는 잘 안 맞지만 소고기만두를 먹고 싶은 사람은 여기서 소고기 만두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세트메뉴도 있었는데 우리는 간단하게 과하지 않게 밥을 먹고 싶어서 굳이 세트 메뉴를 시키진 않았다.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식당 안의 모습인데 사람으로 가득 차 있었다. 매장 내부가 깔끔하다.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곰탕이 나왔는데 서초본점과는 다르게 좀 더 푸짐하게 나온 것 같았다. 쟁반 위에 개인 별로 김치와 밥, 곰탕이 나왔다. 이곳의 곰탕은 하얀 국물의 진한 국물이 아니고 맑은 국물의 곰탕이다. 좀 진하고 걸쭉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좀 밍밍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그릇하나만 나오는 게 아니고 개인 별로 반찬도 따로 나오는 것을 보면 역시 본점보다 3000원 비싼 값을 하나보다.

 

서초본점에서는 곰탕이 9000원인데 밥을 따로 달라고 하면 1000원 더 내야 한다. 이곳은 근데 애초에 밥이 따로 나오는 특징이 있다.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맑은 국물에 소고기 건더기, 파가 많이 보인다. 소고기는 옆에 있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다. 가볍게 과하지 않게 깔끔한 매장에서 식사를 하고 싶으면 가볼 만한 곳이고 여기가 마음에 든다면 서초본점에도 한번 가볼 것을 추천한다.

수원롯데몰 이여곰탕 곰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