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저렴한 가성비 정수 냉수 자가 셀프 관리

by 경제적독립자 2024. 4. 14.
반응형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저렴한 가성비 정수 냉수 자가 셀프 관리

쌍둥이 아기가 태어나기 전까지는 물을 사 먹어왔는데 아기가 태어난 후에는 물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정수기를 구매하기로 했다.

 

물은 쿠팡에서 구매하면 집 앞까지는 페트병을 배송해 주는데 집 앞에서 집안으로 물을 옮기는 것도 일이었고 페트병 분리수거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더 편할 것으로 생각했다.

 

비용은 한달에 만원 내외로 알아보았는데 처음에 알아본 것은 카드할인 없이 월 만원 정도를 원했지만 그런 정수기는 없었다. 

 

브랜드는 나는 어느 브랜드 건 상관이 없었지만 와이프는 LG를 원해서 LG나 코웨이 위주로 알아보았다. 코웨이는 우리나가 1등 정수기 업체이기 때문에 믿을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해서 같이 알아보았다.

 

가격이 가장 큰 고려사항이었는데 LG가 역시 조금 더 비쌌다. 온수까지 나오는 것도 가격을 알아보았는데 가격이 월에 만원 정도는 더 비싸고 굳이 온수는 필요 없어서 정수, 냉수만 되는 제품만 알아보았다.

 

네이버에서 정수기를 알아보았는데 오늘의 집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오늘의 집 포인트도 25만 포인트 들어온다고 해서 거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결국 거기서 정수기를 구매하였고 원래는 월 19900원인데 제휴카드할인을 하면 7900원만 지불하면 되었다. 필터 관리는 자가관리를 했는데 그 이유는 직접해도 될 것 같았고 그게 저렴했고 집에 다른 사람을 들이기도 싫었기 때문이었다.

 

일주일 만에 약속을 잡았고 설치하는 분이 방문하여 설치를 했다. 박스에 정수기를 담아왔는데 생각보다는 정수기가 컸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아래 사진처럼 설치할 준비를 하는 중에 나는 어디로 설치할지 생각을 더 했다. 이미 어디에 설치할지는 정해놓았지만 전문가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어서 설치하는 분에게 물어보았다.

반응형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거실 쪽에 가깝게 아래 장소에 넣을 지 세탁실 쪽으로 구석에 놓을지 조언을 구했는데 별다른 정보는 얻지 못했다. 오로지 내 선택이라는 말을 들었다. 왜냐하면 타공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선택하라고 하는 것 같았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아래 사진의 왼쪽 자리로 세탁실 옆에 설치를 하기로 했다. 그쪽이 설치하는 분도 더 편하다고 했다. 내가 원래 원했던 자리도 여기였는데 오른쪽에 분유포트를 두고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저 자리에 타공을 했는데 타공은 손톱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2개의 구멍을 뚫었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아래 사진은 타공을 하고 물배관이 바로 올라와 있는 모습이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아래 사진은 싱크대 아래에 있는 배관과 연결을 하는 모습이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우리 집은 전체적으로 백색 계열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 은색계열로도 포인트가 있어서 정수기도 은색계열로 구매를 했다. 정수기가 놓인 모습을 보니 우리 집과 잘 어울려 보였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이제 싱크대 쪽의 물배관에 마무리 작업을 한 후 정수기 설치는 마무리되었다. 작업은 10분 정도 소요되었고 설치하는 분이 깔끔하게 잘 설치를 해 주었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설치를 완료한 후 양동이로 물을 두세 번 받아내고 버리면 바로 음용할 수 있게 설치가 완료된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아래 사진과 같이 설치를 완료했는데 그 옆에 분유포트를 놓은 것을 상상해 봤다. 자리를 잘 잡은 것 같다. 앞으로 6년 동안 이사를 가든 함께해야 하는 정수기인데 잘 깨끗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

코웨이 정수기 구매 설치 CP-320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