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저렴한 요금

by 경제적독립자 2024. 4. 16.
반응형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저렴한 요금

 

인터넷 TV 설치를 설치한 지 3년이 지나서 다른 업체를 알아보고 있었다. 지난번에는 유플러스를 사용 중이었는데 3년 약정이 끝난 후 동일한 업체로 재계약을 했었다.

 

이번에는 다른 업체로 바꿔보려고 한다. 기존 요금제가 4만 원 대였는데 비싸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물론 핸드폰 요금제 결합을 하면 3만 원 대 이지만 그래도 비싼 것 같고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을 해서 바꾸기로 했다.

 

지금은 아기들이 태어났기 때문에 TV는 몇개 채널이 나오든 화질이 어떻든 상관이 없었다. 아기들이랑 같이 TV를 보면 아기의 발달에 안 좋다고 해서 안 보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 업체에 알아보았는데 우리의 선택은 KT 스카이라이프였다. TV채널은 제일 저렴한 것으로 하고 인터넷 속도도 제일 느린 것으로 했다. TV는 별로 고민이 안되었는데 인터넷 속도는 살짝 고민을 했다. 너무 느리면 그것도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용 해 보니 인터넷 속도도 제일 느리게 한 게 잘한 것 같다. 별로 느린 느낌을 받지 못했다.

 

설치 일정을 잡고 기다렸는데 며칠 후 설치하는 분이 와서 설치를 진행해 주었다. 우선 기존 업체의 기계들을 떼어내고 새로운 기계로 교체를 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아래 사진에 있는 것이 기존 업체의 와이파이 기계와 아답터들이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새로 와이파이 기계는 설치했는데 디자인은 기존 것이 더 낫기는 해서 조금은 실망을 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그다음은 세대분전반에서 인터넷 연결을 다시 하는 것으로 보였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이제 설치는 거의 완료되었고 TV에 스카이라이프 로고가 보이기 시작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초기화 과정을 거쳐서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리모컨 페어링까지 하면 절차가 마무리되는데 IPTV 리모컨하나로만 리모컨 작동을 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설치가 완료되어 TV를 잘 볼 수 있었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리모컨과 세톱박스를 연결하는 법은 리모컨의 뒷면에서 쓰여 있어서 다음에 혹시 필요하면 참고하면 될 것 같았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리모컨

아래 사진은 새로 받은 리모컨인데 기존 것 보다 더 좋아 보인다.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를 버튼 하나로 들어갈 수 있어서 편리했고 리모컨 버튼들이 짱짱해서 잘 인식이 되었다. 이것도 오성전자가 만든 것이던데 오성전자는 우리나라 리모컨 생산 점유율의 대부분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리모컨

이제 기존에 받았던 기계들은 잘 모아놨다가 반납을 해야한다. 3년 간 빌렸던 장비들 이기 때문이다.

KT스카이라이프 KT Skylife 인터넷 TV IPTV 설치 후기

업체를 변경한 후 한달이 지났는데 바꾸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금액적인 면에서 기존 보다 몇만 원을 매 월 절약을 할 수 있었고 TV도 채널이 비슷하고 오히려 영화는 더 많은 것 같았다.

 

인터넷은 살짝 느린 감이 있지만 크게 불만족스러운 것은 없었다. 우리는 쿠팡플레이를 자주 보는데 로그인을 한 번만 하면 그 뒤에는 로그인을 또 할 필요 없는 것이 만족스러웠다.

 

앞으로도 계속 이 회사의 인터넷 TV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